집 개미 퇴치법, 아파트 개미 없애는법, 친환경 개미 퇴치하는법

2021. 7. 27. 23:07유용한 정보

반응형

집안에 보이는 집 개미 퇴치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 인체에도 유해한 붕사나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집안에 들어온 개미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미는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무는 개미도 있고, 개미 몸에서 발생한 물질을 호흡할 경우 알러지성 천식이 발생할 수도 있어, 집안에 들어온 개미는 퇴치하고 더 이상 유입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집 개미 퇴치하는법, # 개미 없애는 법, # 개미 친환경 퇴치법


집 개미 퇴치법, 개미 없애는 법


집안에서 개미 행렬이 보인다면
우선 개미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진입구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일단 보이는 개미를 쓸어서 없애 버립니다.
개미 행렬이 보였던 바닥이나 벽면에 식초+물 스프레이를 만들어 뿌려줍니다.

 

1. 개미가 싫어하는 계피 사용한 집개미 퇴치법

계피 스틱

계피가루

계피 알콜스프레이 

 

 

계피 스틱이나 계피향으로 개미 진입 막기

집안 틈이나 창문 등의 진입구에 계피가루를 뿌려두거나, 계피스틱을 두면 개미 진입을 막아 개미 없애는 법이 됩니다
창문으로 진입한다면 집 밖으로 나가서 창문 쪽에도 식초+물을 뿌리고, 계피 스프레이가 있으면 뿌려줍니다.

 

2. 벽면의 빈틈 막아서 집 개미 퇴치법


개미 진입이 집안의 가구 틈이나 각종 틈이라면 실리콘으로 틈을 막으면 이 또한 개미 없애는 법이 됩니다.
개미가 출현하는 집안 틈을 실리콘으로 막으면 개미 진입을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방충망이나 창문의 빈틈도 꼼꼼히 막아주세요~

 

3. 개미가 싫어하는 환경 만들기

개미는 습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합니다.
이런 조건이 충족되면 집안에 더 자주 출몰할 수 있습니다.
집안 곳곳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게 필요합니다.

 

개미는 단 음식이나 음식물 부스러기 등을 찾아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바닥청소, 부엌 청소를 해서 개미가 꼬이지 않도록 청소해주세요.

 



쓰레기통 안에는 과자 찌꺼기 등을 버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음식이 있는 곳에는 개미가 꼬일 수 있으니까요.

외부에서 유입된 개미가 아니라 집안 어딘가에서 터를 잡고 사는 경우 개미 퇴치하기는 더 어려워집니다.

 

 

4. 친환경 개미퇴치약 사용해서 개미 없애는 법

시중에 판매하는 친환경 개미퇴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개미퇴치약은 뿌리는 형태보다는 젤 형태가 더 효과적입니다. 젤형태를 물고 가서 다른 개미들과 나눠먹으면 연쇄 퇴치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개미퇴치약 사용은 집안에 아이나 애완동물이 없을 때 해볼 만한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해도 개미 끝도 없이 많이 오거나, 아이나 애완견이 있어서 개미퇴치약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등 개미퇴치법에 대한 해결방법이 없으면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5. 개미퇴치 전문업체에 맡기기

개미가 너무 많아서 어떤 방법을 동원해도 퇴치되지 않는다면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참고로

붕산을 사용하는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붕산은 개미를 퇴치할 수는 있지만, 인체에 유해합니다.

붕산은 성인의 경우 20g, 아동의 경우 5g 용량만으로도 치사량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독성이 강한 살충제입니다.


위에서 안내했듯이 개미와 같은 곤충은 계피 냄새를 싫어해서, 계피를 사용해서 개미퇴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개미가 싫어하는 커피 찌꺼기나 페퍼민트를 사용하면 집안에 개미의 진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상 집 개미 퇴치법, 집안 아파트 개미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의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