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황매산 억새축제 (합천 가볼만한 곳-황매산 군립공원)

2019. 11. 24. 16:54구석구석 둘러보기

반응형

합천 황매산 억새축제지 탐방의 좋은점

억새축제로 유명한 황매산의 억새군락지를 탐방하고 왔습니다. 합천 가볼만한 곳 중 황매산 억새축제가 유명한건 아마도 넓은 군락지 & 쉬운 접근성 & 잘 정비된 산책로 & 아름다운 산세를 볼  수 있기 때문일겁니다. 산정상 인근인데도 자동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아이, 부모님과 함께  탐방하기에도 크게 부담이 없는 곳입니다 

황매산 억새군락지는 제주도의 영실코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주 넓은 평원이 있고, 산책로가 아주 잘 정비되어 있어 1~2시간정도 주변을 둘러보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참고로 봄에는 아름다운 철쭉을 볼 수 있는 철쭉군락지로도 아주 유명합니다. 철쭉군락지 바로 옆에  억새군락지가 드넓게 펼쳐져 있는데, 그 규모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또한 인근에 오토캠핑장이 있어서 캠핑을 즐기는 이들도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합천 가볼만한 곳-합천 황매산 억새

합천 황매산 군립공원 억새군락지 산책로 걷기

산책로가 잘되어 있는 황매산 억새 산책로 


양쪽에서 억새의 호위를 받으면서 오르막길을 한 20분 정도 걸어올라가면, 333개의 계단이 나옵니다.  엄청 길어 보이는 계단이지만 쉬엄쉬엄 올라가다가, 한번씩 뒤를 돌아봤을 때 닥 트인 전경과 아름다운 산세를 보면 기운이 났습니다. 

 

합천 황매산 333계단 올라가다가 되돌아봤을때의 풍경

 

정말 아름다운 풍경이지요~. 

333개 계단의 끝에서 보는 경치는 정말 끝내줍니다.  사방에 겹겹이 산이 펼쳐지는 경치란!!!  계단끝에서 황매산 정상 쪽으로는 평지가 나오는데, 여기가 산인지 땅인지 구분이 가지않는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합천 황매산 군립공원 구간코스 

 

중앙 높은 산이 황매산이고, 오른쪽이 모두 억새군락지입니다

평지를 걷다보면 좀 가파른 내리막길이 나오는데, 내리막길의 중간쯤에 왼쪽으로 산청쪽에서 올라 오는 주차장이 보입니다. 왼쪽은 산청, 오른쪽은 합천입니다.

황매산 군립공원 구간코스 

 

황매산 군립공원 둥산코스 

황매산 정상 1.1km 지점에서 오토캠핑장 쪽으로 내려가는 길에 넓은 억새군락지가 펼쳐집니다.  

 

오토캠핑장 주차장쪽으로 내려가는 길에 보리똥 나무가 많이 있어서 한참을 따먹었습니다. 이곳에 예전에 보리똥 농장을 했다고 하는데 나무가 엄청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더군요.  토종 보리똥 나무라 작고 약간 떫은 맛이 났지만 추억 소환하며 신나게 따먹었습니다.  뜻밖의 먹방!!! 황매산 억새군락지 탐방의 또다른 재미었습니다.

 

합천 황매산 군립공원 억새군락지 가는 법

네비게이션 목적지 : 황매산 오토캠핑장'으로 입력하시면 황매산 군립공원을 차로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에 도착합니다.

황매산 군립공원 입구에서 주차비 3000을 내고 진입하면 중간에 주차장이 많이 나오는데, 중간에 주차하지 마시고, 오토캠핑장까지 가시면 됩니다. 혹시 축제기간이라 오토캠핑장 주차장이 만차되었을 경우 다시 조금 내려와서 주차한후 걸어 올라가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