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잠 식곤증 달아나게 하는 잠깨는 방법

2020. 7. 3. 23:05유용한 정보

반응형

아침 잠깨기 어려울 때, 낮에 졸음이 몰려올 때, 눈꺼풀이 천근만근 무거울 때, 잠이 쏟아질 때 잠깨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침 잠깨는 방법

아침 잠 깨는 방법 : 햇볕샤워

알람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기. 

조명이나 햇살 : 불을 켜거나, 커튼 사이로 들어오는 아침햇살을 받으면 잠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 한잔 마시기 :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좋게 합니다.

음악 듣기 : 좋아하는 음악이나 라디오를 켜서 들어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할 수 있는 좋아하는 일, 기분 좋게 만드는 일을 찾아서 시도해봅니다.

아로마테라피 요법 : 박하, 민트향을 맡으면 잠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밥을 먹는 습관, 규칙적인 생활, 아침운동 등도 아침 잠깨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카페인 (커피나 녹차, 홍차) 마시기

 

알람 끄기 위해 일어나고 > 커튼을 걷어서 햇살 샤워 > 물 한잔 > 음악 듣고 > 좋아하는 일 잠깐 하기

 

 

식곤증이 몰려오거나 낮에 잠이 쏟아질 때 잠깨는 방법

식후 음식물 소화를 위해 혈액이 위와 장으로 몰리면, 뇌로 가는 혈액이 부족해지고 나른하고 졸리게 됩니다.

차가운 물 마시기 : 찬물이나 얼음물을 마시면 정신이 번쩍 들고, 잠이 좀 달아날 겁니다.

세수하거나 바람 쐬기 : 가능한 상황이라면 찬물 세수를 하면 잠이 확 달아나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신선한 바람을 쐬면 잠 깨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턱관절 움직이기 

잠깨는 방법 : 턱관절 움직이기

 

땅콩이나, 아몬드, 오징어, 껌 등을 먹으면서 구강 운동하면 뇌에 자극을 주게 되어 잠 깨는 방법이 됩니다.

음악 듣기 : 뇌파를 자극해 잠을 깨우는 음악을 찾아들어보세요.

바람 쐬기 : 업무 중이거나 학업 중 틈틈이 외부로 나가서 신선한 바람을 쐬면서 심호흡을 하면 기분전환도 되고 잠 깨는 방법입니다.

몸 움직이기 : 기지개를 켜거나 스트레칭을 해서 혈액순환 좋게 하기

카페인 :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카페인 섭취도 잠 깨는 방법은 되겠지만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는 선에서 섭취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목덜미 지압, 목 어깨 풀어주기

미간 사이 눌러주기 : 눈썹과 눈썹 사이 미간을 눌러주면 잠이 깰 뿐 아니라 눈이 피로도 풀리고 집중력도 높여줍니다.


손가락 운동을 하거나 손가락 지압하기

특히 검지와 중지 사이 V골의 움푹 들어간 곳을 쿡쿡 눌러 주면 잠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낮에 끝도 없이 잠이 쏟아진다면, 밤에 잠을 충분히 못 잔 건 아닌지 한 번쯤 살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상황이 된다면 점심시간에 10분 정도 잠깐 낮잠을 청하는 것도 졸음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잠깨는 방법 여러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위의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