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없애는 법! 놓칠수 없죠~

2020. 6. 3. 21:15유용한 정보

반응형

두통은 정말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위장질환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두통 없애는 법을 다양한 방면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두통 원인?

두통은 뇌뿐만 아니라 어깨, 눈, 치아, 위장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1.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합니다
2. 뇌혈관의 변화로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두통이 발생합니다.
3. 지나친 카페인 섭취로 뇌 표면의 혈관이 수축되어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4.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5. 뇌 외에 다른 신체기관이 좋지 않을 경우에도 두통이 발생합니다. 눈이 좋지 않거나, 안경 도수가 맞지 않거나, 치아나 잇몸 문제로 인한 두통, 위장 질환으로 인한 두통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6. 휴대폰 통화를 오래 할 경우 전자파로 인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에 예민할 경우 짧게 전화통화를 하더라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특히 어린이들의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괴롭게 하는 두통 없애는 법

 

 

두통의 종류 : 1 차성 두통 VS 2 차성 두통

1차성 두통 (긴장성 두통, 편두통, 군발성 두통)은 주로 근육의 긴장 때문에 발생됩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긴장형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은 일상생활에서 긴장을 유발하는 상황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2차성 두통

각종 뇌질환으로 나타나는 두통으로, 뇌질환이나 각종 질병으로 인해 파생되는 두통입니다. 꼭 전문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특히, 구토 증상과 두통이 함께 있을 경우 꼭 병원 방문하세요.

 

여기서는...
1 차성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 없애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성 두통 없애는 법

 

1. 긴장완화를 위해 음악을 듣거나,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2. 머리, 목 어깨 지압하기

목이 뻣뻣해지고 아프면서 두통이 있을 때 목 어깨 등 뭉친 부분을 풀어주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 전체를 가볍게 마사지하거나, 아픈 부분을 꾹꾹 눌러주며 직접 마사지하는 것도 두통 없애는 법입니다.

3. 스트레스성 두통 없애는 법 : 잠 청하기

상황이 된다면 두통이 생겼을 때 잠을 청해 보면 두통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낮에 너무 오래 낮잠을 자면 두통이 오히려 더 심해질 수도 있으니 낮시간에는 짧은 시간 낮잠을 권합니다.

4. 두통을 없애거나 줄이는 음식 :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은 천연의 진정제라고 불리며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합니다. 

음식으로 두통 없애는 법은 시금치, 바나나, 아보카도 등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나 아몬드, 호구 등 견과류를 먹는 겁니다.


5. 두통을 없애는 법 : 차 마시기

두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차는 국화차, 계피차 등이 있습니다.

계피차는 머리를 맑게 해 주고 신경이 안정되어 두통을 없애는 법 중 하나입니다.

국화차는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스트레스성 두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두통없애는 법 : 국화차 마시기

 


6. 충분한 휴식 취하기

긴장완화를 위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악을 들으면서 휴식을 취하면 스트레스성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7. 따뜻한 찜질팩으로 목과 어깨 찜질하기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찜질팩을 목과 어깨에 올려놓으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눈의 피로로 인한 두통은, 따뜻한 수건을 눈에 올려놓거나 눈 주변을 살짝 눌러서 눈 주이 근육 풀어주면 두통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9. 스트레칭하기

팔을 쑥 뻗거나 허리 돌리기 목 돌리기 등 스트레칭을 해주면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10. 두통약 먹기

위의 방법으로 시도해도 두통이 완화되지 않고 더 심해진다면 두통약을 먹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한 번씩 찾아오는 두통인데, 여러 가지 방법 시도로도 두통이 더 심해진다면 두통약을 정량의 반 정도만 복용해서 차도가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주의할 점은 두통약을 자주 복용하면 약이 잘 듣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통약은 꼭 필요할 경우에만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1 차성 두통이라도 증세가 너무 심하면 전문의 상담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두통 없애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가벼운 두통에는 근육 긴장 완화와 마사지,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국화차, 계피차 등이 도움이 됩니다.
두통이 심하거나, 두통과 함께 평소와 다른 이상증세가 있을 경우 꼭 전문의 상담이 필요하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 두통이 있을때 피해야 할 음식

두통이 있을때는 카페인이 포함된 초콜릿, 커피, 녹차 등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