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G 지연성 알러지 검사,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

2021. 6. 27. 17:19건강정보

반응형

음식을 먹은 즉시 바로 반응이 나오는 급성 알러지는 자각 증상 등을 통해 쉽게 판단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음식을 먹고 소화가 끝난후부터 2~3일 후까지도 불편감을 주는 음식이 있습니다.

* 불편감 : 전신질환-두통, 집중력 저하, 만성피로, 장누수 증후군, 복통, 만성염증, 복부팽만, 비염, 가려움, 관절통, 근육통, 자가면역질환 등

이런 반응을 일으키는 음식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런 음식을 알아내는 lgG 지연성 알러지 검사로 자기에게 맞는 음식과 맞지 않는 음식을 가려내서 위험도가 높은 음식을 몇 달 동안 피함으로써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연성 알레르기 검사가 만능은 아닙니다. 이 검사결과 토대로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필요합니다.

lgG 지연성 알러지 검사 =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 방법, 이점,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 게시 목록]

1. lgG 지연성 알러지 검사란?

2. lgG 지연성 알러지 검사의 이점과 논란

 


1. lgG 지연성 알러지 검사란?

음식의 단백질 항원+혈액과의 반응으로 알아보는 검사

lgG 지연성 얼러지 검사란 알러지를 일으키는 식품 속의 단백질의 항원과 혈액의 반응 정도로 알러지를 판별하는 검사입니다. 음식 단백질에 대한 면역 민감도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류의학에서는 인정하지 않는 검사로 기능의학, 대체의학에서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기능의학, 대체의학 병원에서 상담 후 검사하거나

자가검사키트를 받아서 체혈침으로 채혈한 후 검사기관에 택배 발송해서 검사할 수 있습니다.

 

1) 지연성 알러지 검사는 섭취 후 몇 시간에서 최대 2~3일 뒤에 알러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2) 소화되지 않은 단백질이 장누수를 통해 세포, 혈액으로 들어가서 항체반응을 일으켜 온몸을 돌아다니며 전신질환을 일으킵니다.

위장을 포함하여 다양한 신체기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3) 지연성 알러지와 관련된 증상

두뇌 : 편두통, 집중력저하, ADHD, 우울증

소화기 : 소화장애,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장누수 증후군 등

피부 : 가려움 등 피부 트러블

다양한 자가면역질환

그 외 근육통, 관절통, 만성염증, 만성피로

 


 

2. 지연성 알러지 검사의 이점 및 논란

[지연성 알러지 검사의 이점]

검사 결과 알러지 유발성이 높은 식품을 몇 달씩 피함으로써 음식에 대한 항체가 줄어들어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런 음식만 피한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위장의 소화능력 개선, 장내 기능 회복, 스트레스 관리, 적절한 운동, 식품 첨가물 회피, 약물 남용 금지, 농약 등 중금속 회피 등 전반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연성 알러지 검사의 논란 한계]

 

지연성 알러지 검사는 요리하지 않은 음식 기준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 중 육류나 생선, 콩 등은 익혀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급성 알레르기는 생계란에서 알레르기가 있더라도 높은 온도로 구울 경우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지연성 알러지는 그 반대로 밀가루에는 반응이 없더라도 가공식품인 케이크에는 반응이 높을 수 있습니다.

물론 케이크에는 밀가루뿐만 아니라 계란, 생크림, 견과류, 과일, 첨가물 등 많은 식품이 혼합되어 그럴 수도 있습니다.

 

지연성 알러지는 대부분 장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제대로 소화되지 않은 음식이 장으로 흘러 들어갔을 때 장트러블, 장누수 증후군 등을 일으켜, 장관 세포로 들어가면 안 되는 물질들이 들어가게 되고, 이를 외부물질로 인식한 면역세포가 공격해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지연성 알러지 식품을 계속 섭취할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누적될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 첨가물 많은 식품은 지연성 알러지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이나, 첨가물이 많은 식품은 지연성 알러지 반응을 높일 수 있으니, 지연성 알레르기 검사 결과 밀이나 글루텐이 알레르기 반응이 낮은 음식이라도 그 가공식품은 조심해야 합니다.

 

어릴 때부터 오랫동안 먹어서 항체가 생겼다면 쉽게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면역기능이 완전히 저하된 상태에서 검사할 경우 검사결과가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지연성 알러지 검사만으로 알러지 상태를 총체적으로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상 지연성알러지검사 (지연성 알레르기 검사) 특징 이점 논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의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