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가습기 청소 식초소독 (가습기 세척방법)

2020. 2. 9. 12:30유용한 정보

반응형

미니가습기 청소 방법 (식초+베이킹소다)

#미니가습기 청소

#미니가습기 식초소독 #가습기 소독

#가습기 세척 #가습기 세척방법

 

건조한 날 건강을 위해 매일 사용하는 가습기! 가습기는 사용하는것 보다 청소, 세척, 올바른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미니가습기 청소방법은 간편하게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미니가습기 청소재료 (식초, 베이킹소다, 부드러운 미니 솔)와 청소방법, 가습기 세척방법,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니가습기 청소 식초 소독 (가습기 세척방법)

미니가습기 사용법 올바른 관리법 (가습기 세척방법)

습도가 낮아 실내가 건조하면 안구건조, 피부건조,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서 가습기를 사용해서 실내 습도를 높여주는게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사용하는 가습기는 항상 물을 채워서 사용하므로 내부에 쉽게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서 올바른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1. 미니가습기에 사용할 물은 수돗물을 사용하길 권합니다. 깨끗한 물을 사용한다고 정수기 물을 사용할 경우, 정수기물은 물속에 소독제 성분이 제거된 물이므로, 가습기물로 사용시 세균번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수돗물은 하루 전날 받아서 사용하거나, 끓여서 식힌 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 미니가습기는 바닥에 두지 말고 테이블 위나 선반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세요 (바닥에서 0.5~1m 높이에 두기)

3. 미니가습기의 수증기가 바로 얼굴로 오지 않도록 좀 떨어져서 사용하세요.

4. 미니가습기는 하루 종일 가동시키는 것보다 시간을 정해서 몇시간씩 사용한 후 중단시키고 다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환기를 시켜주는게 중요합니다. 뭐든 환기가 답입니다.

가습기를 좁고 밀폐된 곳에서 환기도 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 습기가 장시간 좁은 공간에서 머물러 세균 번식의 우려가 있으니 자주 환기해주세요!

 

5. 미니가습기는 사용 후 물을 모두 제거하고 말려주세요. 사용한 미니가습기는 매일 식초 소독을 하는게 좋지만,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일주일에 한번은 꼭 식초소독해주세요.

6. 필터가 있는 가습기는 사용후 필터를 분리해서 말려주는게 좋습니다. 오래 사용한 경우 필터가 오염되기 전에 새필터로 교체해주세요.

 

미니가습기 청소 식초 소독 방법 (가습기 세척방법)

 

미니가습기 청소 식초 소독 방법 (가습기 세척방법)

(인체에 무해한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해서 미니가습기 청소 하는 방법)

1. 깨끗한 그릇에 베이킹 소다를 물에 풀어 줍니다. (베이킹 소다는 찬물에는 잘 녹지 않으므로 미리 미지근한 물에 넣어서 녹여주는게 좋습니다)

2. 식초를 따로 준비해 줍니다.

3. 가습기에 있는 물을 따라 버립니다.

4. 가습기에 베이킹소다물을 2/3정도 채워줍니다.

5. 베이킹소다물을 채운 가습기에 식초를 부어줍니다.

6. 식초를 붓는 순간 기포가 생기면서 소독이 됩니다. 처음에는 넘칠듯이 기포가 생기다가 차츰 기포가 덜 생깁니다.

7. 30분 정도 그대로 두어서 가습기 내부 소독을 해줍니다.

8. 부드러운 미니 솔로 가습기 내부를 살살 문질러 줍니다.

9. 가습기 내부의 물을 모두 따라 버리고, 깨끗한 물로 여러번 씻어냅니다.

10. 필터가 있는 가습기는 필터를 제거해서 따로 말려주고, 가습기도 거꾸로 뒤집어 말려줍니다.

11. 통이 있는 가습기의 경우 가습기통 내부에 식초물을 넣어서 흔들어 준후, 깨끗한 물로 헹궈서 말립니다.

 

이상 미니가습기 청소 방법, 가습기 식초소독 방법, 가습기 세척방법, 미니가습기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을 위해 사용하는 가습기 안전소독 세척해서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잘 관리합시다

 

2020/02/08 - [유용한 정보] - 단돈 5천원으로 손소독제 만드는 법 (에탄올+글리세린)

반응형